학과소식

2023학년도 IU-커스텀 학점제 최우수상 수상 - 21학번 양채은 김세빈

  • 조회수 473
  • 작성자 임상병리학과
  • 작성일 2023.06.23


2023학년도 IU-커스텀 학점제

 

 최우수상 


21학번 양채은 김세빈


수상소감


21학번 김세빈  안녕하십니까, 21학번 김세빈입니다. 저희는 커스텀 학점제를 통해서 한 학기동안 ‘혈액암에서 Epstein-Barr virus 감염 여부에 따른 Proteolysis targeting chimera(PROTAC)에 기반한 약물치료제의 효과 분석‘ 이라는 주제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CCK-8 assay, RT-PCR, Western blot, Flowcytometry 등 정말 다양한 실험들을 진행하였고,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특허 출원, 학회 포스터 발표 그리고 논문 투고까지 완료하여 학부생 수준에서 뜻깊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학기동안 커스텀 학점제를 진행하면서 힘들 때도 많았지만, 항상 잘하고 있다고 격려의 말씀을 아끼지 않아주신 임정연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습니다. 또, 옆에서 묵묵히 같이 있어준 팀원 채은이에게도 고맙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저는 제가 목표하던 바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더 노력해서 정진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커스텀 학점제를 통해서 여러 가지로 얻은 것이 많기 때문에 혹시 희망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학번 양채은  - 이번에 처음으로 IU-커스텀 학점제에 참가하게 되었는데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저한테 더 의미 깊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서 저 자신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IU-커스텀 학점제를 할 때 힘이 되어 주신 분들에게 모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