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소개

분자생명공학 연구실

분자생명공학 연구실은 천연 식물과 미생물 자원으로부터 항암, 항염증, 항아토피, 항산화, 항균, 항비만, 항당뇨, 면역조절 등의 활성을 갖는 식의약 신소재를 탐색하며 그 전달 기작을 규명하고 있다.

- 지도교수 : 이동석

- 위치 : 성산관(F동) 407호

세포분화 연구실

분자세포분화연구실은 퇴행성 근골격계 질환 및 만성 염증 질환의 신호전달 체계와 조절 기전을 규명을 통한 새로운 치료 타겟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로 분자 수준의 연구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질병 동물 모델과 실제 환자의 샘플을 이용한 임상 분석까지 다각적 측면의 접근을 통해 질병의 병리기전을 심도 있게 탐구하고 있으며, 이것을 기반으로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 규명 및 실질적인 질병 치료가 가능한 치료제 개발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지도교수 : 최완수

- 위치 : 성산관(F동) 507호

면역세포융합제어 연구실

면역세포융합제어 연구실에서는 환자의 종양면역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 환자 조직의 작을 세포수준 및 분자수준에서 분석하는 것을 기반으로 세포치료제 및 신약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와 응용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 지도교수 : 임정연
  • - 위치 : 성산관(F동) 409호

분자유전학연구실

분자유전학연구실은 사람 베타-글로빈 좌위를 실험모델로 사용하여 유전자 전사를 위한 히스톤 변형, 크로마틴 고리 형성 등과 같은 크로마틴 구조의 역할을 연구하고 있으며, 차세대염기서열법과 생물정보학적 분석을 통한 유전체 수준의 후성유전학적 유전자 전사 조절 기작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지도교수 : 김예운

- 위치 : 성산관(F동) 404호


임상면역학 연구실

- 위치 : 성산관(F동) 401호

임상생리학 연구실

- 위치 : 성산관(F동) 501호

임상세포생화학 연구실

- 위치 : 성산관(F동) 406호